Go to contents


학회소개


회원 로그인


대한민국 유연인쇄전자 학문의 중심
사단법인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초대 회장을 맡은 고성림입니다.
우리나라의 유연인쇄전자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의 초대 회장직을 수행할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Korea Flexible & Printed Electronics Society, KFPE)는 유연인쇄전자에 관련된 학문과 기술의 정보교환 및 학술활동을 도모하고 아울러 국내·외 학·연·산 협동을 촉진함으로써 관련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의 첫 도약으로 2019 제1회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유연인쇄전자 핵심 기술인 소자, 소재, 장비 등 학·연·산 전문가들의 기술 발표 및 토론 자리를 통해 학술적 의견을 나누고, 실용화 기술 및 신기술 분야 등 다양한 학문분야를 알려 국내외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내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는 국내 학회지 발행사업을 통해 유연인쇄전자분야의 양질의 기술동향과 신기술 및 연구기관을 소개하고, 회원 및 회원단체 간 정보교류를 통해 인적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해외 Journal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유연인쇄전자의 학술적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관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수행하겠습니다.

초대 학회장으로서 대내적으로는 해당 분야의 신규 연구자를 학회에 초청하여 학회 구성원들과의 적극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대외적으로는 타 학회와 긴밀한 학술교류를 통하여 학회가 실질적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유연인쇄전자 관련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다음 세대의 먹거리기술인 만큼, 관련 신기술의 개발과 이 기술의 산업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학회 설립을 위하여 헌신적인 열정과 도움을 주신 이사회 및 위원회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나날이 성장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바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연인쇄전자 분야가 융합학문분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회원 여러분 및 유연인쇄전자 전문가분들께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회장 고성림 배상

TOP


사단법인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Korea Flexible & Printed Electronics Society)
주소 : 06732,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9, 1703 (서초동 서초월드오피스텔)     사업자등록번호 : 530-82-00282, 대표자 : 고성림
대표전화 : 02-2201-8166     팩스 : 02-2201-8167    전자우편 : kfpe@kfpe.kr
Copyright © Korea Flexible & Printed Electronics Society (KFPE).